안녕하세요 향기입니다~*
카스퍼스키와 시만택 SEPM의 BMT 리뷰입니다.
1. Kaspersky
깔끔한 화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요즘 외산 제품군들이 Simple하게 가는게 추세인것 같다.
화면에 보이듯이 실시간 검사와 수동검사 그리고 서비스 항목이 있다.
우산표시 그린색으로 되어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업데이트를 안하거나 바이러스가 의심되는
경우 경고의 노란색이라 위험의 빨간색으로 바뀐다.
서비스 항목에 재미있는 것이 있었는데 요즘 추세에 맞게 복구 Disk가 아닌 복구CD를 만들어준다
BartPE라고 Windows Legacy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부팅CD만으로 Windows를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CD자체에서 치료가 가능하다.
화면.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찾아가면 자세하게 나와 있다.
http://www.kaspersky.co.kr/rescuedisk.htm
[파일 안티 바이러스 부분]
여느 솔루션과 마찬가지로 이런 인터페이스 부분은 다 비슷하다.
[메일 안티 바이러스]
Microsoft Outlook / The Bat!!지원 작동(??)
지능형 메세지 필터링 같은 거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짧게 사용했을때 오판율은 적은 것 같았다.
The Bat! 에서 스팸처리 조작하기
The Bat! 에서 스팸 혹은 스팸가능성 처리는 클라이언트 자신의 툴로 지정되어집니다.
The Bat!에서 스팸 처리 규칙을 설정하기 위해서,
- 속성 에서 설정 을 선택합니다.
- 설정에서 스팸보호 을 선택합니다.
나타나있는 스팸의 보호 설정이 the Bat! 과 작업을 할수 있도록 지원하는 컴퓨터에 설치되어있는 모든 안티스팸 모듈로 확장됩니다.
반드시 등급단계를 설정하고 어떻게 특정한 단계에 이메일이 반응하는지를 구체화해야 합니다. ( 안티스팸일 경우, 이메일이 스팸일 가능성)
- 주어진 수치보다 높은 이메일을 삭제합니다.
- 주어진 수치로 스팸 폴더로 이메일을 보냅니다.
- 제목이 스팸으로 나타난 메일을 스팸폴더로 보냅니다.
- 받을 폴더에 스팸을 내버려둡니다.
경고!
이메일을 처리한 후에, 카스퍼스키 인터넷 보안은 바꿀수있는 인자에 근거하여 스팸 혹은 스팸가능성 있는 메일을 지정합니다. The Bat! 은 스팸을 위한 자신만의 이메일 등급 알고리즘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스팸율에 근거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카스퍼스키 인터넷 보안과 The Bat! 은 불일치가 있지 않습니다. 안티스팸에 의해 검사된 모든 이메일들은 이메일 상태:보통메일 - 0%, 스팸가능성- 50 %, 스팸- 100 %. 에 따라서 등급이 정해집니다.
검사 화면
오른쪽 위 화면에 Kaspersky Anti-Virus 라고 표시된다. 이 옵션은 On/Off 가능하다
[수동검사]
수동검사 영역에서는 메모리,Boot, 자동시작, Windows, System 파일등 중요한 사항만 바로 검사할수 있는
메뉴가 있다.
[내컴퓨터]
메일박스 검사도 가능하다. 이 부분을 제외하고는 여느 백신과 비슷하다.
- 수동검사 및 실시간 검사 두 경우에 모두 현재 컴퓨터 상에 존재하는 바이러스를 탐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감염되지 않은 깨끗한 파일 검사 시에 잘못된 탐지 판정을 내리지 않아야 합니다.
VB100
카스퍼스키 안티 바이러스 7.0이 Windows Vista 플렛폼에서 VB 100% 인증을 받았습니다
카스퍼스키 안티바이러스는 바이러스 분야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국제적인 매거진 중에 하나인 바이러스 블레틴에서 개인 사용자를 위한 윈도우 비스타 호환 안티 바이러스 솔루션에 대해 비교 평가한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평가는 바이러스 블레틴의 와일드리스트 악성 프로그램 테스트 세트를 사용해 시행되었으며, 이 세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운영 체제에 포함된 방어를 무력화할 만한 능력을 가진 악성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스퍼스키 안티 바이러스 7.0은 평가에서 사용된 모든 악성 프로그램을 100% 방어하고 제거하여 매우 성공적으로 평가를 통과했습니다. 이에 바이러스 블레틴 전문가는 사용하기에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높은 성능을 가진 제품으로, 파일 검사 성능 또한 우수하다고 평가하였습니다.
수년 동안 Virus Bulletin은 안티 바이러스 제품 비교 실험을 수행해왔습니다. 실제로 Virus Bulletin의 테스트는 업계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테스트는 바이러스 탐지율과 검사 속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감염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 세트 파일 검사 시에 각 제품이 얼마나 탐지를 잘 하는지를 살펴봅니다.
VB100상은 1998년에 처음 도입되었으며, 다음과 같이 두 분야에서 100% 합격을 해야 합니다.
윈도우 비스타 운영체계를 기반으로 하는 홈 플랫폼에 수준 높은 시큐리티를 제공하려는 카스퍼스키 안티 바이러스 7.0은 최고의 IT 보안제품 중 하나로 인정 받았으며, 바이러스 블레틴 100% 상을 수상하게 된 것입니다.
개인 사용자를 위한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 7.0, 카스퍼스키 안티 바이러스 7.0 2007년 11월 23일 발매되었습니다.
VB100 인증을 받았다.
VB100이란 Anti-Virus 제품군들이 모여 한 기관에서 이것 저것 테스트하는 곳이다.(인증기관)
아직 많은 것을 본 것은 아니지만, Kaspersky에 대한 선입견인 잘 잡는다(But 무겁다, Resource를 많이 잡아 먹는다.)에 대한 판단을 다시 할 수 있게 되었다. 요즘 랩탑이나 데스크가 성능이 좋아져서 그런지 몰라도 무겁다는 것을 별로 느끼지 못했다.(이것또한 매우 주관적인 판단이기에 직접 테스트 하시기를 바랍니다)
추가로 Kaspersky Client버젼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Kit에 대한 리뷰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2. Symantec SEPM